건강가이드
귤 먹다가 나도 귤 됐네?
새콤달콤 맛있는 귤은 겨울철 대표 과일이다. 귤은 비타민C, 구연산,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변비 완화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다. 귤을 과다 섭취하면 피부가 일시적으로 노랗게 변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귤 섭취 후 피부가 노랗게 변했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눈의 흰자위까지 노랗게 변했다면 주의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베타카로틴 과다 섭취 때문이 아니라, 당뇨병, 간 질환, 갑상선 질환 등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귤의 노란색을 내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과도한 양의 베타카로틴이 섭취되면 체내에 축적되어 피부를 노랗게 물들일 수 있다.
베타카로틴은 땀이나 피지 등으로 배출되는데, 이 과정에서 피부 각질층에 붙어 노랗게 보이는 것이다. 다행히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베타카로틴이 모두 배출되면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온다.
귤 섭취 후 피부가 노랗게 변했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눈의 흰자위까지 노랗게 변했다면 주의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베타카로틴 과다 섭취 때문이 아니라, 당뇨병, 간 질환, 갑상선 질환 등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이다.
눈 흰자위 변색 외에도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
한편, 귤 이외에도 케일, 토마토, 수박 등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을 과다 섭취하면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귤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이지만,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도록 하자.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