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이드
'미니 뇌졸중', 이후에 찾아올 '뇌졸중 전조 증상'이다!
80대 여성 환자가 산책 중 기력이 떨어져 응급실에 내원하자 ‘미니 뇌졸중’ 진단을 받았다. 미니 뇌졸중은 일과성 뇌허혈발작으로,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며 증상이 24시간 이내에 사라지지만, 이후 진짜 뇌졸중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
연구에 따르면, 미니 뇌졸중을 겪은 환자는 증상을 간과하고 병원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더 심각한 뇌졸중으로 발전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미니 뇌졸중을 겪은 환자는 증상을 간과하고 병원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더 심각한 뇌졸중으로 발전할 수 있다.
한 70대 남성 환자는 미니 뇌졸중 후 뇌경색 진단을 받았고, 다시 미니 뇌졸중을 경험했다. 이는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이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또 다른 사례로, 60대 남성은 심장에 생긴 혈전이 뇌로 이동해 뇌졸중을 일으켰다.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이 있는 환자들은 미니 뇌졸중 예방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부부가 모두 미니 뇌졸중을 겪은 사례는 생활 습관이 뇌졸중 위험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강조한다. 뇌졸중은 유전적 요인뿐 아니라, 공유하는 생활 습관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