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이드
간과되기 쉬운 세균 주거지는?
집안의 위생 상태는 개인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비위생적인 환경은 피부, 호흡기, 소화기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실내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러나 비위생적인 물건을 쉽게 인지하지 못해 청소가 소홀해질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실내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러나 비위생적인 물건을 쉽게 인지하지 못해 청소가 소홀해질 수 있다.
전자레인지는 음식 조리 과정에서 오염물질이 축적될 수 있으며, 스페인 연구에 따르면 약 740종의 박테리아가 검출됐다. 주기적으로 중성세제로 닦고, 찌든 때는 물을 담아 3~5분 데워 제거할 수 있다.
냉장고는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얼음틀과 고기, 야채 보관 공간에서 리스테리아균, 노로바이러스, 살모넬라균, 대장균 등이 증식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하다.
텀블러를 물로만 세척하는 경우가 많지만, 내부 구조상 완전한 건조가 어려워 세균이 자랄 위험이 있다. 얇고 긴 세척용 솔로 바닥까지 닦고, 일주일에 한 번은 뚜껑과 고무 패킹을 분리해 세척하는 것이 좋다. 세척 후 얼룩이나 악취가 남으면 새 텀블러로 교체하는 것이 위생적이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