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이드
메뚜기, 슈퍼푸드로 떠오를까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는 카메룬 Dschang 대학교의 연구팀이 발표한 식용 곤충 영양학에 관한 연구를 주목하며, 메뚜기가 새로운 슈퍼푸드로 떠오를 가능성을 제기했다.
연구팀은 식용 메뚜기인 Ruspolia nitidula를 쥐에게 먹이는 실험을 진행했다. 쥐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메뚜기를 먹은 그룹, 청어 기반 생선가루 그룹, 동물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으로 나뉘었다.
연구팀은 식용 메뚜기인 Ruspolia nitidula를 쥐에게 먹이는 실험을 진행했다. 쥐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메뚜기를 먹은 그룹, 청어 기반 생선가루 그룹, 동물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으로 나뉘었다.
결과적으로 메뚜기를 먹은 쥐들은 성욕 증가, 털 질 개선(94.58%가 우수한 상태로 평가됨), 평균 체중 180g 유지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 특히, 단백질 부족 그룹에 비해 12시간 더 많은 수면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이러한 효과가 메뚜기에 함유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곤충이 높은 영양가와 낮은 환경 영향을 가진 식품으로, 식량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의 책임자인 Ngnaniyyi Abdoul 박사는 메뚜기 식사가 영양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욕 개선 및 수면 질 향상 등 중요한 건강 이점을 제공한다고 강조하며 동물과 인간의 식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