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
"여행 가자" 직원 20만원 내면, 정부가 10만원 더!
직장 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나섰다.
정부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지원 규모를 지난해 6만 5천 명에서 15만 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등의 근로자이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원을 더 보태 총 40만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4일부터 '2025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2018년 시작된 이 사업은 지난해까지 7년간 약 7만개 중소기업과 67만명의 근로자가 참여하며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사업 참여 근로자의 55.2%가 이 사업을 계기로 계획에 없던 국내 여행을 다녀왔으며, 정부 지원금의 약 8.9배에 달하는 금액을 여행 경비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지원 규모를 지난해 6만 5천 명에서 15만 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등의 근로자이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중소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중견기업을 지원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누적 참여 5년차 기업의 경우 분담금을 기존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참여 기업에는 '여가친화인증',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등 각종 정부 인증 신청 시 가점 부여 혜택도 주어진다.
문체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근로자들의 휴가 사용을 장려하고, 국내 여행 수요를 증진시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관광 산업 회복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