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
추위도 녹이는 뜨거운 열기…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역대급 인파 몰려
서울의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2024 서울빛초롱축제'와 '2024 광화문 마켓'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다. 12월 13일 동시에 개막한 두 축제는 시작 10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8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 대표 겨울 축제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청계천에서 2년 만에 돌아온 '2024 서울빛초롱축제'는 '소울 랜턴: 서울, 빛을 놀이하다'라는 주제 아래 내년 1월 12일까지 청계광장부터 삼일교까지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펼친다.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작가들이 참여한 242점의 빛 조형물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8m 높이의 거대한 '산대희' 등(燈)은 조선시대 산대놀이의 웅장함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모전교를 화려하게 장식한 '청계천에 세워진 광화문'과 '어가행렬' 등(燈)은 역사와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볼거리를 선사한다. 광교갤러리에서는 크리스마스 LED 오너먼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서울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마이소울샵' 팝업스토어가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광화문광장은 '2024 광화문 마켓'을 통해 거대한 '산타마을'로 변신했다. 15m 높이의 웅장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47개의 소상공인 판매 부스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수공예품과 달콤한 간식, 따뜻한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12월 25일까지는 매일 저녁 대형 트리 아래 포토존에서는 산타클로스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어 아이 동반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광화문 마켓은 '산타마을', '산타마을 맛집거리', '산타마을 놀이광장'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구역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