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전설의 바리톤'의 마지막 제자, 한국 방문해 공연한다
바리톤 벤야민 아플이 한국을 처음 방문하여 클래식 음악 공연 ‘2024 여름에 만나는 겨울나그네(Winterreise)’를 개최한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10주년 기념 행사인 이번 공연은 9월 5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며, 슈베르트의 가곡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벤야민 아플은 독일 바이에른 출신으로, 전설적인 바리톤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의 마지막 제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2009년 슈바르첸베르크에서 열린 마스터클래스에서 피셔디스카우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그와의 인연을 통해 노래뿐만 아니라 음악 해석과 무대 표현에 대한 많은 것을 배웠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에서 벤야민 아플은 영국왕립음악원 교수인 피아니스트 사이먼 래퍼와 함께 슈베르트의 대표작 ‘겨울나그네’를 선보인다. 작품은 24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픔과 절망 속에서 방황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벤야민 아플은 이 곡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깊이를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겨울나그네’에 대해 “개인적인 작품으로,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어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벤야민 아플은 한국 관객들에게 이 작품을 잘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양질의 음악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백수미 이사장은 “2025년에도 가곡 중심의 공연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대중의 관심이 높아 놀랍다고 말했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