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이적설' 마침표 찍었다..토트넘과 2026년까지 동행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하는 공격수 손흥민이 2026년까지 토트넘 유니폼을 입는다. 숱한 이적설 속에서도 1년 연장 계약에 합의하며 10년 넘게 이어온 '북런던 연가'를 이어가게 됐다.
손흥민의 계약 만료가 다가오면서 그의 미래는 축구계의 뜨거운 감자였다.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빅클럽 이적설이 끊임없이 제기됐고, 거액 연봉을 제시한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진출 가능성도 점쳐졌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과 2026년 여름까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재계약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구단은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으며, 구단의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010년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손흥민은 레버쿠젠을 거쳐 2015년 토트넘에 입단했다.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골 결정력을 앞세워 EPL 무대를 접수한 그는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매김하며 팀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통산 431경기에 출전해 169골을 터뜨리며 구단 역대 득점 랭킹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2021-2022시즌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23골)을 차지하는 기념비적인 업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하지만 올 시즌 손흥민은 예년만큼의 폭발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초반 햄스트링 부상으로 주춤했고, 팀 전술 변화 속에서 다소 고전하는 모습이다. 현재까지 22경기에서 7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의 계약 만료가 다가오면서 그의 미래는 축구계의 뜨거운 감자였다.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빅클럽 이적설이 끊임없이 제기됐고, 거액 연봉을 제시한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진출 가능성도 점쳐졌다.
결국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며 손흥민을 잔류시키는 선택을 했다. 당장의 이적료 수입보다는 다음 시즌 이후 더 높은 이적료를 받거나, 팀의 상징적인 선수를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재계약 발표 후 토트넘 공식 SNS를 통해 "토트넘에서 10년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1년 더 뛸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EPL 구단은 어린 시절 모든 아이들이 꿈꾸는 무대다. EPL 팀의 주장을 맡은 순간부터 더욱 많은 발전을 이루고, 다른 선수들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좋지 않은 시기를 겪을 때마다 '바닥을 찍은 뒤에는 다시 반등할 시간이 온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9일 리버풀과 리그컵 준결승 1차전을 치른다. 리그 우승이 사실상 어려워진 상황에서 손흥민이 팀을 이끌고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