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병역 기피 낙인 박힌 박효준, 야구 인생 '만루 위기'
한때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로 주목받았던 박효준이 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이며 선수 생활 최대 위기를 맞았다. 19일 병무청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2년 병역 의무 기피자' 명단에 박효준의 이름이 등장했다.
박효준은 야탑고 시절 초고교급 유격수로 이름을 날리며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 뉴욕 양키스에 입단, 한국 야구의 미래를 짊어질 재능으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빅리그 안착에 어려움을 겪으며 여러 팀을 전전했고, 올 시즌을 앞두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마이너 계약을 맺으며 재기를 노렸다.
그러나 병역 기피 문제가 불거지면서 그의 야구 인생이 기로에 서게 됐다. 박효준은 지난해 국외여행 허가 기간을 넘기면서 병무청으로부터 고발됐고, 여권 반납 명령 취소 소송에서도 패소하며 병역 기피자라는 낙인이 찍혔다.
현재 오클랜드 산하 트리플A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박효준은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서는 선수 생활을 중단해야 할 가능성이 크다. 미국 영주권 취득을 통해 병역 이행 시점을 늦추는 방법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병역 기피 논란은 박효준의 야구 경력에 치명적인 오점을 남겼다. 당장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불투명하며, 향후 국내 복귀를 염두에 두더라도 팬들의 따가운 시선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