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24 파리 올림픽, '긍정적'으로 보기
막을 내린 2024 파리 올림픽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늘 그랬듯 종합 순위는 미국과 중국이 1·2위를 차지했지만, 국가별로 다른 기준을 적용하자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다. 한국은 종합 8위였지만, 사격, 펜싱, 양궁 등 '무기' 종목에서 금메달 10개를 가져오며 세계 최강의 자리를 지켰다.
늘 그랬듯 종합 순위는 미국과 중국이 1·2위를 차지했지만, 국가별로 다른 기준을 적용하자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다. 한국은 종합 8위였지만, 사격, 펜싱, 양궁 등 '무기' 종목에서 금메달 10개를 가져오며 세계 최강의 자리를 지켰다.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격투 종목에서는 일본이 두각을 나타냈다. 일본은 레슬링에서 8개의 금메달을 획득하고, 유도에서도 3개를 따내며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우즈베키스탄도 복싱과 태권도에서 금메달을 수확하며 주목받았다.
구기 종목과 채점제로 메달이 결정되는 종목에서는 중국이 압도적이었다. 중국은 탁구, 배드민턴 등에서 금메달 8개를 획득하고, 다이빙에서도 8개를 쓸어가며 총 14개의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미국은 농구와 골프에서 금메달을 추가하며 구기 종목 2위에 올랐다.
올림픽 종합 순위는 인구와 경제 규모에 영향을 받지만 절대적이지 않다. 뉴질랜드는 인구 526만명으로 금메달 10개를 따내며 종합 11위에 올랐고, 헝가리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우즈베키스탄은 1인당 GDP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금메달 8개를 획득해 종합 13위에 올랐다.
한편 이번 대회는 국제 정세의 긴장 속에서 진행되었다. 하마스 지도자의 암살 사건과 이스라엘 선수와 이슬람권 선수 간의 충돌이 일어나며 긴장감이 지속되었다. 이런 전쟁 국가인 우크라이나에서 출전한 소규모 선수단은 금메달 3개를 획득하며 저력을 보여주었고, 이스라엘과 에티오피아도 각각 금메달을 따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