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주항공, 참사 당시 동일 기종 '또 사고'… 이러고도 타라고?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같은 기종의 제주항공 비행기에서 또다시 랜딩기어 이상이 발생해 승객 161명을 태운 채 회항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하루 만에 반복된 사고에 제주항공의 안전 관리 시스템에 대한 강한 의구심과 함께 B737-800 기종 자체에 대한 불안감마저 증폭되고 있다.
30일 오전 6시 37분 김포공항을 이륙해 제주로 향하던 제주항공 7C101편(B737-800)은 이륙 직후 랜딩기어 이상을 감지했다. 전날 참사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 바로 그 랜딩기어 문제였다. 기체 결함을 인지한 조종사는 즉시 회항을 결정했고, 7시 25분 김포공항으로 돌아왔다. 다행히 착륙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었지만, 탑승객 161명은 공포에 떨어야 했다.
제주항공 측은 "안전 운항을 위한 조치였다"며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는 말을 되풀이했지만, 승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다. 특히 이번에 문제가 된 항공기 기종이 전날 참사 기종과 동일한 B737-800이라는 점에서 불안감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총 41대의 항공기 중 39대를 이 기종으로 운영하고 있어 유사 사고 발생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랜딩기어는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을 책임지는 핵심 장치로, 이 부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철저한 원인 규명과 함께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하지만 제주항공은 구체적인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어 불안감을 더욱 키우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