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천 김밥축제, 성공 비결과 내년 전망은?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 '제1회 김밥축제'가 인구 13만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10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며 대성공을 거뒀다. 축제의 성공 요인은 김천시의 전략적 기획과 세대 공감이다.
김천시는 밀레니얼·Z세대의 의견을 반영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김천을 연상하는 키워드로 떠오른 ‘김밥’을 축제 주제로 선택했다. 이를 통해 김천이라는 도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김천시는 밀레니얼·Z세대의 의견을 반영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김천을 연상하는 키워드로 떠오른 ‘김밥’을 축제 주제로 선택했다. 이를 통해 김천이라는 도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홍보 전략도 돋보였다. 축제를 알리는 유튜브 영상은 경쾌한 음악과 캐릭터로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고, 조회수가 5만 회를 넘기며 SNS와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 주메뉴인 김밥을 '뻥튀기 그릇'에 담아 제공하며, 친환경 요소를 더한 재치 있는 아이디어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축제는 1억5천만 원의 예산으로 치러졌으며, 이는 보통 지자체 축제의 평균 예산의 10%에 불과한 금액이다. 유명 가수 초청 대신 콘텐츠에 집중한 덕분에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천시는 축제 장소로 사명대사공원과 친환경생태공원을 선택해 소풍 컨셉에 걸맞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천시는 벌써 내년 축제를 구상 중이며, 전국 유명 김밥 맛집과 협업하는 등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성공 사례는 김천시가 지자체 축제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