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韓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맞춤형 학습 시대 열리나'
향후 10년간 대한민국의 교육 방향이 '인공지능(AI)·디지털 시대에 맞춘 개별 맞춤형 교육'과 '성장·역량 중심의 평가 및 대입 패러다임 전환'으로 설정되었다.
25일 국가교육위원회(국교위)는 중장기 국가교육발전계획을 통해 2026년부터 2035년까지의 교육 비전을 제시했다.
25일 국가교육위원회(국교위)는 중장기 국가교육발전계획을 통해 2026년부터 2035년까지의 교육 비전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수능 이원화,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도입, 내신 외부평가제 및 절대평가제 전면 도입 등이 검토되고 있다. 국교위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평가 체계와 대입 제도 개선을 강조하며, 기존 교육의 문제점으로 경쟁 체제의 심화와 과도한 학력주의를 지적했다.
AI 디지털교과서의 도입과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통해 기초 학력 보장 및 미래 인재 양성을 국가가 책임지는 방향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교육부는 내년부터 초중고의 영어, 수학, 정보 과목에 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학령 인구 감소에 대비해 영유아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인 유보통합 안착과 교육의 질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교육 개편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역량 평가를 대입에 반영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