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尹 부부, '투르크 국견' 알라바이 동물원으로 보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지난 6월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선물 받은 국견 알라바이 두 마리, '해피'와 '조이'가 11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으로 이동했다.
대통령 부부는 이동 전날 두 마리에게 목도리와 간식을 선물하며 따뜻하게 보살폈다. 알라바이는 투르크메니스탄의 국견으로, 크고 강한 체력을 지닌 견종이다.
대통령 부부는 이동 전날 두 마리에게 목도리와 간식을 선물하며 따뜻하게 보살폈다. 알라바이는 투르크메니스탄의 국견으로, 크고 강한 체력을 지닌 견종이다.
해피와 조이는 생후 40일에 한국에 들어와 대통령 관저에서 생활해 왔으며, 현재 7개월 된 대형견으로 성장했다. 대통령 관저에는 이미 11마리의 다른 반려동물이 살고 있어, 이들의 외부 거처 이동이 검토되었다. 서울대공원은 알라바이가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동물 전문가들은 이러한 선물 방식이 동물 복지에 어긋난다고 지적하며, 반려견이 동물원 생활을 하는 것은 본능을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우려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이 재임 중 받은 동물은 '대통령기록물'로 분류되어 개인이 입양할 수 없는 문제도 있다. 이에 따라 국회에서는 동물 선물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