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尹 부부, '투르크 국견' 알라바이 동물원으로 보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지난 6월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선물 받은 국견 알라바이 두 마리, '해피'와 '조이'가 11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으로 이동했다.
대통령 부부는 이동 전날 두 마리에게 목도리와 간식을 선물하며 따뜻하게 보살폈다. 알라바이는 투르크메니스탄의 국견으로, 크고 강한 체력을 지닌 견종이다.
대통령 부부는 이동 전날 두 마리에게 목도리와 간식을 선물하며 따뜻하게 보살폈다. 알라바이는 투르크메니스탄의 국견으로, 크고 강한 체력을 지닌 견종이다.
해피와 조이는 생후 40일에 한국에 들어와 대통령 관저에서 생활해 왔으며, 현재 7개월 된 대형견으로 성장했다. 대통령 관저에는 이미 11마리의 다른 반려동물이 살고 있어, 이들의 외부 거처 이동이 검토되었다. 서울대공원은 알라바이가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동물 전문가들은 이러한 선물 방식이 동물 복지에 어긋난다고 지적하며, 반려견이 동물원 생활을 하는 것은 본능을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우려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이 재임 중 받은 동물은 '대통령기록물'로 분류되어 개인이 입양할 수 없는 문제도 있다. 이에 따라 국회에서는 동물 선물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