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제징용 피해 양금덕 할머니, 정부 제3자 변제안 동의하며 배상금 수령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인 양금덕 할머니가 '제3자 변제' 방식을 통한 배상금을 수용했다.
외교부와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에 따르면, 양 할머니는 대법원의 강제징용 확정 판결에 따른 배상금과 지연이자를 수령했다고 전해졌다.
외교부와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에 따르면, 양 할머니는 대법원의 강제징용 확정 판결에 따른 배상금과 지연이자를 수령했다고 전해졌다.
정부는 2018년 대법원의 판결 이후 양 할머니를 포함한 15명의 피해자들에게 제3자 변제안을 수용하도록 설득해왔다. 이 중 11명은 정부안을 수용하여 배상금과 지연이자를 받았지만, 양 할머니와 이춘식 할아버지및 유족 2명은 거부해 왔다.
2018년 10월 대법원은 일본제철과 미쓰비시중공업 등 강제징용 일본 기업의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으나 기업이 받아들이지 않아 한일 관계가 악화되었다. 한국 정부는 지난해 3월, 일본 기업이 내야 할 배상금을 재단이 모금한 돈으로 대신 지급하는 '제3자 변제' 방안을 발표했다. 양 할머니의 배상금과 지연이자는 포스코 등 한국 기업과 민간 기여로 마련된 것이다.
양 할머니가 변제안을 수용한 경위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으나, 그녀는 지난해 11월부터 요양병원에 입원하여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