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클릭
난방비 절약, '수면털제품'으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수면 잠옷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했다. 예년의 경우 겨울 초입인 11월과 12월에 방한용품 수요가 집중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올해는 12월의 이상 고온 현상으로 인해 구매가 지연되다가 한파와 함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내 활동에 최적화된 아이템들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수면 바지 거래액이 176% 증가했으며, 수면 양말도 46%의 성장세를 보였다. 실내 보온의 기본이 되는 내복 제품군에서는 일반 내복이 114%, 발열내의가 101%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집에서 캐주얼하게 걸치기 좋은 기모 후드 제품의 경우 148%라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발 보온용품의 판매 증가도 주목할 만하다. 털 실내화 거래액이 218% 급증했으며, 보조 난방용품인 핫팩의 경우 무려 627%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전체 난방 가동 시간을 줄이는 대신, 신체 말단부의 보온에 집중하는 '스마트한' 난방 전략을 채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외출 시 착용하는 방한용품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장갑(117%), 목도리(109%), 귀도리(53%) 등 전통적인 방한용품의 수요가 고르게 증가했다. 이는 실외 활동 시에도 보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그재그는 '쇼핑몰 직진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당일 또는 익일 배송이 가능한 겨울 패션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직진 배송 서비스를 통해 갑작스러운 한파에 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측은 추가 한파 예보에 따라 난방비 절감 관련 패션 아이템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고물가 시대를 맞아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방한용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