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클릭
젠슨 황 "삼성 HBM, 반드시 성공할 것, 마치 수요일이 오는 것처럼"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삼성전자의 HBM(고대역폭 메모리) 사업 성공 가능성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마치 "내일은 수요일이라는 사실만큼이나 확실하다"는 비유까지 들어가며 삼성 HBM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표명한 것이다.
특히 "한국은 열정적이고 빠르며 헌신적인 문화를 가진 나라"라며 "삼성전자는 물론 SK하이닉스 역시 뛰어난 메모리 기업이며 앞으로도 성공 가도를 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젠슨 황 CEO는 7일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 미디어 Q&A에서 삼성전자의 HBM 경쟁력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분명 HBM 메모리로 성공할 것"이라며 "사실 엔비디아가 가장 처음 사용한 HBM 메모리가 바로 삼성전자 제품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삼성전자의 HBM 메모리가 엔비디아의 공급 검증 과정에서 난항을 겪고 있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서는 "디자인 수정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삼성은 훌륭한 기업이기에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며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한국은 열정적이고 빠르며 헌신적인 문화를 가진 나라"라며 "삼성전자는 물론 SK하이닉스 역시 뛰어난 메모리 기업이며 앞으로도 성공 가도를 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젠슨 황 CEO는 전날 기조연설에서 공개된 차세대 슈퍼칩 '그레이스 블랙웰'에 탑재된 대량의 HBM 메모리를 언급하며 "HM은 미래 컴퓨팅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의 발언은 단순히 삼성전자에 대한 립서비스를 넘어, HBM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로 해석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