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클릭
LG, '추석 맞이' 협력사·지역사회 상생 나섰다!
LG는 추석을 맞아 협력사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 8개 계열사는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총 950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예정일보다 최대 14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이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증가하는 협력사들이 원활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앞서 LG는 지난 설 명절에도 1조 250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돕고 있다.
또한 LG 계열사들은 협력사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펀드, 직접 대출 등 1조 20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30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해 협력사들에게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며, 매년 4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무이자로 제공해 협력사의 제조 경쟁력 확보를 돕고 있다. LG이노텍은 14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며,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은 각각 2000억 원과 15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LG는 상생결제 시스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들이 만기일에 현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일 이전에도 대기업 신용도를 바탕으로 낮은 금융비용으로 대금을 현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LG 계열사가 상생결제를 통해 2차 이하 협력사에게 전달한 금액은 약 1조 3000억 원으로, 이는 국내에서 상생결제를 통해 2차 이하 중소 협력사들이 받은 금액의 약 40%에 해당한다. LG는 공정위의 하도급대금 결제조건 공시점검에서 하도급대금의 92.81%를 15일 이내에 지급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추석을 맞아 LG는 협력사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LG는 약 150억 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매한 상품권을 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등 계열사들은 저소득 가정과 복지관에 생활용품과 식료품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농수산물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눌 예정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