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클릭
LG, '추석 맞이' 협력사·지역사회 상생 나섰다!
LG는 추석을 맞아 협력사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 8개 계열사는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총 950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예정일보다 최대 14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이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증가하는 협력사들이 원활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앞서 LG는 지난 설 명절에도 1조 250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돕고 있다.
또한 LG 계열사들은 협력사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펀드, 직접 대출 등 1조 20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30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해 협력사들에게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며, 매년 4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무이자로 제공해 협력사의 제조 경쟁력 확보를 돕고 있다. LG이노텍은 14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며,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은 각각 2000억 원과 15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LG는 상생결제 시스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들이 만기일에 현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일 이전에도 대기업 신용도를 바탕으로 낮은 금융비용으로 대금을 현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LG 계열사가 상생결제를 통해 2차 이하 협력사에게 전달한 금액은 약 1조 3000억 원으로, 이는 국내에서 상생결제를 통해 2차 이하 중소 협력사들이 받은 금액의 약 40%에 해당한다. LG는 공정위의 하도급대금 결제조건 공시점검에서 하도급대금의 92.81%를 15일 이내에 지급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추석을 맞아 LG는 협력사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LG는 약 150억 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매한 상품권을 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등 계열사들은 저소득 가정과 복지관에 생활용품과 식료품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농수산물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눌 예정이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